기존 전기매트나 온수매트는 AC220V를 사용해 유해전자파 걱정과 함께 화재위험에도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세탁문제에서도 불가능해 단순히 물걸레로 닦는 수준이여서 비위생적이다.

전기·온수매트 개발사 시스트로닉스에서 출시한 온열매트는 DC 24V 저전압을 사용해 기존 매트의 단점들을 보완했다. 저전압에 따른 전기요금 절감과 화재 위험 차단 그리고 유해전자파까지 차단하는 세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물세탁이 가능하며, 작고 가벼워 겨울이 지나면 잘 말아서 장롱 속에 보관하기도 간편하다는 게 장점도 가지고 있으며, 본드나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기존 전기매트와 달리 이러한 화학물질을 완전히 배제하고 독자적인 발열실로 만들어 임산부나 아이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철에 준비하는 전기요나 온열매트 등 각종 온열용품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전기요금으로 유해전자파없는 슬립메이트는 노약자나 임산부, 아이가 있는 가정 뿐아닌라 욜로족, 나혼족 등 1인 가구를 살는 젊은층에게도 관심거리가 되고 있다.

고품격 핸드메이드 온열매트 슬립메이트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신세계, 롯데, 현대, AK 백화점 가전제품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2015년 자체 브랜드 슬립메이트를 론칭한 시스트로닉스는 중소기업청장상표창, 유망중소기업, 가족친화기업 인증 등을 받으며 경쟁력을 인정받은 부천지역 강소기업으로 알려진 기업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