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스토리 천안점 이미연 원장

사회가 더욱 복잡해지고 유해물질,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는 여성이 늘어남에 따라 이제 난임이라는 슬픈 단어를 흔히 들을 수 있게 되었다. 고령임신이 사회적으로 많아지면서 난임뿐만 아니라 인공수정, 산전검사 등 10년 전에만 해도 생소하게 듣던 말들이 익숙해졌다. 임신이 안 되는 것만이 문제인건 아닌 시대가 된 것이다.

▲ 노블스토리 천안점 이미연 원장

임산부 마사지와 산후 마사지만을 전문적으로 그려온 노블스토리 천안점 이미연 원장은 산모케어를 하게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유산을 경험하는 고객을 심심치 않게 접하게 된다고 말한다. 고객 중에는 1년 동안 3번의 임신, 그리고 3번의 계류유산을 경험한 고객이 있다. 특별한 케이스는 아니다. 첫째 아이의 출산 후 둘째 아이의 유산이 지속적으로 따라오는 경우가 존재한다. 또 계류유산 외 자궁외 임신, 포상기태, 만삭유산 등 유산의 이유도 다양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각자의 이유가 있겠지만 유산을 경험 한 후 산모의 몸을 살피는 일에 소홀한 경향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좋은 열매로 세상의 빛을 봤으면 좋으련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빨리 이별을 맞이하게 되더라도 어째든 산모는 그 또한 출산을 한 몸으로 인지해야 한다. 임신을 한 기간에 따라 회복의 속도는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에 맞는 회복과정을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초기에 유산을 하게 된 산모는 호르몬의 변화와 자궁의 변화 정도만 경험을 하겠지만 임신 중기, 말기 까지 아이를 품었을 때는 근육계, 골격계 등 이미 상당부분 아이를 보호하는 것과 출산에 초점을 맞춰 몸이 바뀌어져 있다.

즉, 그 시기에 따라 몸을 회복하는 방법이 조금은 다를 수 있고 아이를 키우기 위해 엄마의 몸을 하루도 빠짐없이 변화시켜온 몸이 갑자기 그 일을 할 수 없다는 건 큰 후유증을 야기하게 된다. 임산부, 산후 관리 전문가로써 신체적, 심리적 회복을 함께 중시하는 것이 이러한 이유이다.

개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유산이 임신 초기 8주 안에 이루어진다고 봤을 때 산후마사지 중 산욕기케어를 주 1회, 1달 정도만 받아도 몸의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데톡스에 효과적인 산욕기 케어는 출산 직후 약 6~8주까지 받는 관리로 자궁의 깨끗하게 청소하고 회복을 시켜주는 것이 주목적인 케어이다.

또한 부종, 무기력, 노폐물정체, 순환정체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다양한 신체 부위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이외에 챠크라 관리는 에너지의 문을 열어 그 흐름을 바로 세워주는 관리법으로써 뿌리에너지인 자궁차크라(제1차크라)의 에너지의 흐름을 만들어내어 내적인 부분까지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출산 후 관리, 유산 후 관리, 고령임신 준비케어, 난임성 임신 준비케어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산욕기 케어 외에도 상황에 따라 골반케어를 아주 중점적으로 진행되어 갑작스레 무너진 골격과 근육의 형태를 잡아야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유산을 경험 했다는 건 출산과 같은 몸의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말한다.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산모의 몸의 최대한 빨리 정돈하는 시기를 갖는 것이 건강한 산모, 건강한 출산을 위한 방법이고 반드시 필요한 과정일 것이다.

웨딩케어, 임산부케어, 산후케어를 전문적으로 진행해 온 노블스토리의 경험과 노하우는 늘 고객을 향해 발전 해 오고 있다. 노블스토리라는 브랜드를 진행 해 오면서 음양(陰陽)은 어느 곳에나 존재함을 알게 된다. 소수의 고객에게 에스테티션 나름의 방법으로 최선을 다 해드릴 수 있는 방법을 점진적으로 준비를 하게 된다.

노블스토리는 천안, 영등포, 안산, 청담, 수원영통, 수원매탄, 논현, 은평, 이대, 청주, 대전, 울산 전국에 12곳, 중국 북경 1곳 총 13지점이 있으며 웨딩케어, 임산부마사지, 산후마사지, 골반관리를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커뮤니티 에스테틱 브랜드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