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가슴은 여성성을 대표하는 신체 기관인 만큼 크기나 모양에 있어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가슴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가슴성형 및 보형물 등이 개발되고 있으며, 또 반대로 너무 큰 가슴으로 고민인 사람들은 가슴축소술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동시에 가슴의 크기와 처진 정도를 판단하여 가슴모양과 유두의 위치를 교정해주는 수술인 처진가슴교정술 역시 많이 찾고 있다. 

서울에 거주하는 워킹맘 A씨(31,여)는 지난해 아들을 출산을 한 뒤 모유수유로 육아를 진행했다. 그리고 회사로 복귀를 앞둔 시점에서 고민에 빠졌다. 출산과 바쁜 육아로 인해 미처 신경쓰지 못했는데 어느덧 처져 있는 가슴라인을 발견한 것이다. 비록 아이의 엄마로서 모유수유를 진행했다고는 하지만 아직 많지 않은 나이에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잃어가는 것 같아 우울한 감정이 들때가 있다고 심정을 토로했다.  

여성의 가슴은 선천적인 요인 이외에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처질 수 있으며, 임신과 출산, 모유수유 그리고 급격한 체중감소 등으로 인해 가슴처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런 경우 뿐만 아니라 유두의 위치가 심하게 아래에 위치한 경우 고민을 넘어 자칫하면 콤플렉스에 빠질 수 있어 처진가슴교정술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모티바가슴성형, 처진가슴교정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더라인 성형외과는 “가슴이 크지 않으면서 살짝 처진 경우 보형물 삽입의 가슴확대술을 통해 처진 가슴과 볼륨을 개선할 수 있으며, 반대로 가슴의 볼륨은 있으나 처진경우 가슴축소술 절개법인 유방거상술이나 가슴리프팅을 통해 처진가슴을 아름다운 라인으로 교정할 수 있다”며 “가슴의 볼륨도 없고 심하게 처진 경우라면 유방거상술을 통해 처진 가슴을 올려준 다음 보형물의 삽입해 처진 가슴을 극복하는 방법을 적용함으로써, 환자 개인의 처짐 정도와 체형을 고려 맞춤형 처진가슴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더라인 성형외과는 “처진가슴의 경우 제대로 교정하지 않고 가슴확대성형만 했을 경우 윗가슴이 볼록해지거나 이중 주름이 발생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 많은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 후 처진가슴교정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더라인성형외과는 미국 FDA, 한국 KFDA의 정식승인을 받은 보형물만을 사용해 안전한 시술에 최선을 다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정확한 초음파 검진을 통해 흉곽, 유선의 분포, 가슴 조직의 형태 등을 정확히 파악해 각 제조사별 보형물의 특성과 사이즈를 고려한 시술을 시행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5년에는 JCI국제의료인증을 받아 국제적인 높은 의료 수준을 갖춘 병원으로 공식 인정을 받은 바 있기도 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