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장마가 계속 이어지면서 과수원관리에 비상이 걸렸다.특히 사과의 경우 여러병해가 복합적으로 나타나 풍년을 위해선 전문약제로 적기방제가 중요하다. 이에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에서는 사과 탄저병을 비롯한 주요병해 전문약제인 ‘삼진왕’을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사과 갈반병은 주로 잎에 발생하며,발병된 잎은 조기낙엽이 지는 등 고품격 과실 생산에 심각한 현상을 일으킨다.특히 여름철에 비가 많이 내리면서대량 발생하는데,잎이 일찍 떨어지면 나무에 양분을 저장하지 못해 겨울철 동해로 이어지고 다음 결실에도 지장을 주게된다.

사과 과실 표면에 병반에서 형성된 탄저병 병원균은 병원균 포자들이 빗물을 타고 아래로 흘러 밑에 있는 과실까지도 전염을 시켜 고품격 사과 생산에 큰 피해를 입힌다.

‘삼진왕’은 미탁제로 기존 수화제의 단점을 극복한 제형으로약흔이 적고,약제 확전성과부착성이 우수해 확실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또한 사과 주요 4대병해 전문약제로 약제 침투이행성이 우수해 이미 발병된 병징의 확대를 억제하고 예방까지 가능한 약제다.

사용방법으로는 발병초10일간격으로 물 20L당 20ml으로 1,000배 희석해 약액이충분히 묻도록 골고루 경엽 살포하면 사과 4대병해를 방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