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잦은 강우로 인해 탄저병 발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원예 농업인은 탄저병 방제에 더 주의를 기울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탄저병은 사과, 감, 복숭아, 포도 등 과수 뿐만 아니라 고추 등 노지채소 및 시설원예작물 등 거의 모든 작물에 발병을 하여 상품성 및 수확량을 떨어트리며 빗물에 의해 쉽게 전염이 되기 때문에 예방 위주의 방제가 중요하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의 ‘프로파티 수화제’는 세계인이 인정한 프리미엄 종합살균제로 탄저병에 대한 방제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다. 특히 내우성이 우수하여 빗물에 잘 씻기지 않고, 침투이행성이 탁월해 약액이 묻지 않은 곳까지 방제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장마기 전이나, 비가 오기 전에 필수적으로 살포해야 하는 살균제이다.

‘프로파티 수화제’는 과수의 탄저병은 물론 역병, 갈색무늬병, 겹무늬썩음병 등 문제병해 동시에 방제할 수 있으며, 고추의 경우 탄저병 뿐만 아니라 갈색점무늬병, 역병, 잿빛곰팡이병을 동시에 방제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며, 간편하다. 또한 ‘프로파티 수화제’만의 병해 방제 특징인 Multi-Site 작용으로 병원균의 포자 발아부터 균사신장, 포자형성의 모든단계에서 병해을 방제한다. 사과 탄저병 기준 물 20ℓ 당 10g을 희석하여 경엽살포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