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임업체험 행사에 여주지역 초등학교 선생님 초청

▲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9일 여주시 소재 초등학교 선생님을 초대해 숲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지난 19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산림조합중앙회 여주사업소 일원에서 여주시 소재 초등학교 선생님 70여 명을 초청, 「숲과의 만남」행사(임업체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일선 교사들에게 산림과 임업에 대한 깊이 있는 현장 체험으로 학생들에게 좀 더 생생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산림버섯연구센터의 생산현장 견학과 표고버섯 체험, 중부목재유통센터 원목 가공 현장과 펠렛공장 견학, 목공체험, 어울림센터와 세종대마, 티숨 숲카페, 숲차림 임산물식당 등 산림과 임업에 대한 종합 체험이 가능하도록 실시됐다.

이날 「숲과의 만남」 행사에 참가한 선생님들은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숲과 임업의 소중함을 배웠고, 생생한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좀 더 정확한 산림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산림조합이 실시하는「숲과의 만남」행사는 1993년부터 2016년까지 약81,500여 명이 참가한 대한민국 대표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최근 선생님 과정을 비롯한 임업관련 직업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숲에서 Job아라’, ‘임업체험’, 나무를 알아가고 깊이 학습하는 ‘내 나무친구를 소개할게’, ‘장애인가족과 함께하는 숲과의 만남’ 등 산림조합만의 특화된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산림조합은 지속가능한 산림을 위해 더욱 다양한 체험 행사로 숲과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내 산림 보호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숲과의 만남」행사는 복권기금(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지원으로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며 숲 체험에 관심 있는 기관과 단체는 산림조합중앙회 문화홍보실(02-3434-724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