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마트 양재점서 홍보대사 위촉, 4色 4選 복숭아 테마요리 전시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회장 김병국)는 20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서울시 서초구)에서「2017 복숭아 소비촉진 캠페인」행사를 개최했다.

『복숭아 데이』는“伏날 복숭아를 먹고 삼복더위를 이기자”는 의미이며, 45개 복숭아 주산지 농협으로 구성된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가 2003년부터 중복을 즈음해 복숭아 데이로 정하고 매년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5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날 개막식 행사와 함께 ▲복숭아 홍보대사 위촉, ▲4色 4選 복숭아 테마요리 전시, ▲소비자 복숭아 요리 시식과 나눔 행사 등이 열렸다. 특히, 4色 4選 이색 복숭아 테마 요리전을 통해 전 세대가 아울러 즐길 수 있는 요리, 맛있는 복숭아를 오래두고 즐길 수 있는 저장 요리 등을 다양하게 소개했다.

김병국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장은 “올해 복숭아는 가뭄으로 크기가 예년보다는 작지만 당도가 높아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다”며, “우리 농업인이 가뭄을 이겨내고, 정성껏 길러낸 복숭아를 많이 애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무더운 복날, 여름 제철과일 복숭아와 함께 건강도 지키고, 우리 농업인에게 든든한 힘을 나눠주시기 바란다”며, “농협은 국민 여러분께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농산물을 정직하고 올바르게 공급해 드림으로써『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숭아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비타민 A와 C, 아미노산, 섬유소,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종합 영양제라 불린다.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변비에 효과가 있으며 대장암 예방에도 좋다. 또한, 니코틴 해독 등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어 그 영양과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