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선정 2017 히트브랜드 의료부문 1위 수상

▲ 참닥터의원 김주용 대표원장

1000만 명이 넘는 국내 탈모인들에게 탈모 치료로서 탈모 개선효과에 도움이 되는 모발이식수술을 통해 환자들에게 자신감을 되찾아주는 ‘참닥터의원 : 모발이식클리닉’이 중앙일보 선정 ‘2017 히트브랜드 대상’ 의료부문 1위를 수상했다.

참닥터의원의 김주용 대표원장은 세계최대 모발이식 전문그룹인 Bosley HT Group의 한국 대표원장을 역임했고, 비버리 힐스 본원에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비절개 채취 및 슬릿 이식 등의 선진 수술기법을 도입했다. 기존 모발이식 수술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독자적으로 완성한 수술기법으로 보다 안정적인 수술 결과로서 인정받고 있다.

3000건을 넘어서는 풍부한 동서양 환자들의 다양한 수술 경험과 선진국 수술기법의 습득을 통해 단독으로 개발한 4가지 수술방법은 기존 모발이식수술에서 나타나던 단점과 부작용을 개선함은 물론, 모발이식 수술의 성패를 좌우하는 자연스러움과 고밀도의 결과를 유지하고 있다.

참닥터의원은 모발이식의 차별화를 위해서 오랫동안 금기 사항이었던 기존모발 사이사이에 기존모의 손상 없이 이식해 이전의 풍성함을 되돌려주는 정수리탈모 환자를 위한 ‘숱보강’ 수술을 성공하게 되면서, 주요 수술 대상인 남성탈모 환자뿐 아니라 최근 많이 나타나고 있는 여성탈모 환자를 위한 수술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모발이식수술 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해 재수술을 희망하는 환자들도 찾고 있다.

기존모의 방향, 각도, 깊이까지 맞춰서 이식하는 서라운드 식모(Chamdoctor Surround Implant)와 인스턴트 슬릿(Chamdoctor Instant Slit)을 통한 기존모 훼손이 없이 고밀도 이식이 가능한 방법, 최소 모낭으로 최대 모수의 채취가 가능한 퍼펙트 비절개(Chamdoctor Perfect FUE) 및 3단계 봉합법으로 흉터가 최소화 되는 트리플 절개(Chamdoctor Triple FUSS)까지 변화하는 탈모 유형에 맞춰 더욱 연구 노력해 다양한 환자들의 유형에 맞는 모발이식 수술방법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김 원장은 포부를 밝히고 있다.

한편, 김주용 원장은 “효과도 없이 올바른 시기에 받아야 하는 치료의 기회마저 빼앗는 두피케어 혹은 탈모치료에 대한 학회 차원의 제재가 아쉽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