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발명품박람회, 오는 8~11일 킨텍스서 열려

미래를 향한 도전과 혁신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할 여성들의 창의적인 발명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제 전시회인 ‘2017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국내·외 24개국 240여 개 출품작을 만날 수 있는 출품관과 국내 여성발명인이 참가하는 기업관, 생활발명홍보관, 사업화지원관, 이벤트관으로 구성돼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지금까지 국내·외 산업재산권으로 출원 또는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여성발명·기업인의 발명품을 위한 전시와 홍보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올해는 ▲터널 내 교통사고 및 화재 발생 시 후속 차량 진입을 막아주는 터널 진입 차단시설 ▲찌든 때나 곰팡이에 붙여서 오염을 제거해주는 패치형 청소시트 ▲여행기간과 용도에 따라 변형되는 모듈형 여행가방 등 스마트한 첨단기술부터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발명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롯데마트와 인터파크, 대형서점 등 유통채널 MD와 유통컨설팅 업체가 참여하는 ‘유통상담관’이 상시 운영돼 여성발명·기업인에게 꼭 필요한 판로개척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등을 통한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www.kiwi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