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 뇌가 젊어지는 엄지손가락 1분 지압법

어제 먹은 저녁 메뉴가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거나, 친구들과 이야기할 때 ‘그게’, ‘그거 말이야’라는 말만 반복하고 사람 이름이나 고유명사가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종종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건망증이나 기력이 쇠퇴해지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치매 예방은 물론 기억력이 좋아지고 의욕이 넘치게 할 수 있다. 바로 ‘엄지손가락 자극법’이다. 예전부터 ‘손가락을 잘 사용하는 사람은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다. 이처럼 손은 모든 신체와 연결이 돼 있어 지압만 하면 배탈, 두통,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다.

이와 관련 매월 1000명의 넘는 치매 환자들을 진료하던 치매 예방 전문가인  하세가와 요시야 교수가 일상생활에서 무리하지 않고 엄지손가락을 자극하는 방법과 건강한 뇌를 만들기 위해 해서는 안 되는 11가지 행동을 소개한 책 ‘뇌가 젊어지는 엄지손가락 1분 지압법’을 발간했다.

작가가 직접 개발한 ‘엄지손가락 자극법’은 치매 예방과 뇌 재활 운동에 큰 도움이 된다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의학계에서는 ‘손가락은 제2의 뇌’라고 할 정도로 손가락을 자극하는 것은 뇌를 자극하는 것과 연결이 된다고 말한다.

‘엄지손가락 자극법’은 누구나 쉽게,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뇌의 혈류량이 증가돼 뇌를 젊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책에 실린 다양한 지압법을 통해 나이 탓이라고 포기했던 건망증을 개선하고, 뇌를 젊어지게 해 당신의 일상생활이 크게 바뀔 수 있도록 변화시켜보길 바란다.

하세가와 요시 / 영진닷컴 / 144쪽 / 14000원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