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간 - 나는 몸신이다 : 9대 암 극복 프로젝트

수년째 한국인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는 암. 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 발표에 의하면 한국인이 기대 수명인 81세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6.6%로 10명 중 3~4명꼴이다. 이와 관련 방송에는 암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우후죽순으로 쏟아지고 있다.

이에 채널A의 건강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 제작진이 암 진단과 치유법 내용을 선별해 한데 묶었다. 상대적으로 생존율이 가장 높은 갑상선암부터 진단이 곧 사망선고라고 하는 췌장암에 이르기까지. 사전에 암의 특징과 이상증후 등을 알면 얼마든지 조기 발견해 완치로 갈 수 있는 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이 책에는 분야 최고의 명의들이 암의 특징과 이상증후, 원인과 예방, 꼭 알아둬야 할 상담 Q&A까지 담겨있으며, 평소 진료를 통해 겪은 사례들을 종합해 진단과 치료법을 요점만 쏙쏙 뽑아 짚어준다.

또한 이 책은 내로라하는 명의들의 진단과 처방과 함께 스스로 개발한 자연 치유식으로 암을 이겨낸 사람들의 생생한 비책을 공개한다. ‘몸신’이라고 칭하는 그들의 비법은 방송 후에도 많은 시청자의 호응과 문의를 받기도 했다.

비교적 완치율이 높다는 유방암, 자궁암 1~2기부터 난치율이 가장 높다는 폐암, 췌장암까지 완치에 이르게 한 몸신만의 치유 밥상은 의학적으로 다 설명할 수는 없으나 암 환자들에게 또 다른 희망이 되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