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기관 중 관련학과 전공자 대상으로 실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 이하 양평원)은 대학 내 양성평등과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해 학·관 연계 과정으로 2017년 1학기 ‘성폭력·성희롱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양평원이 지난해 6월 체결한 학-관 연계 공동업무협약*의 후속으로 기획됐으며, 서울대·연세대·이화여대 관련학과 박사과정 이상의 전공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대상자들은 분야별 전문성과 강의력 등에 대한 심사기준을 통과할 경우, 성폭력예방교육과 성희롱 예방교육 전문강사로 위촉받게 된다.

민무숙 원장은 “이번 교육은 학-관 연계 업무협약에 따라 여러 대학들이 함께 참여하는 매우 의미있는 교육”이라며, “양성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해 젠더 관련 분야 전공자들이 학문적 기반을 토대로 성폭력· 성희롱예방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평원은 향후 관련학과와의 학-관 연계 업무협약을 보다 확대하는 한편 상호협력분야 발굴 등 협력체계를 다각화함으로써,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업무협약기관 : 서울대학교 여성학 협동과정,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 이화여자대학교 여성학과,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여성학과 등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