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의 제품 - 유일테크 「아랫목 온수구들장」

물 사용 1/10…난방비 50~70% 절감

빠른 난방으로 온도편차 1℃ 이내
기름이나 도시가스 등으로 물을 데워 순환시키는 직관방식의 기존 온수난방기는 비용이 많이 들고 가격대비 난방효과가 뛰어나지 않고 온도편차도 심하다. 또 전기를 사용한 전기매트는 온도 전달은 정확하지만 억지로 따뜻한 훈기를 주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을 주지 못하고 전자파의 우려도 있다.

20여 년 간 의료기기를 제조·보급하면서 온열기기 개발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온 유일테크(대표 유일수)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아랫목 온수구들장’을 개발해 화제다.
‘아랫목 온수구들장’은 기존 난방과는 달리 적은 비용으로 충분한 난방이 가능하고, 기존보일러가 6~10℃의 온도편차가 발생하는데 비해 1℃ 이내 편차의 정확한 온도로 빠르게 난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일반 난방기와 마찬가지로 물을 가열해 순환시키는 방식이지만, 물순환 배관의 굵기가 기존 배관호스의 1/10로 작은 모세배관을 사용해 물 사용량이 기존 일반보일러의 1/10 밖에 되지 않는다. 물 이동구간이 짧기 때문에 정확한 온도 전달이 가능하므로 난방비용이 기존의 설비보다 50~7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카본세라믹이 함유된 특수합성고무 재질의 사각형 배관은 열전도율이 높고, 닿는 면적이 더 넓어 가열효과가 극대화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보일러에 온수패널을 연결하면 누구라도 쉽게 시공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농사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 하우스 바닥에 패널을 깔고 흙을 덮으면 하우스 전체가 따뜻해지기 때문에 겨울철 하우스 농사를 보다 경제적으로 할 수 있다.
현재 이 제품은 2000여 곳 이상 시공됐는데, 절과 교회 등의 종교시설, 펜션, 식당 등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넓은 면적의 시설에 설치돼 난방비와 건강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난방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