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에서 소비자 만족도 5점 만점에 4.6점, 점주 만족도 4.35점

▲ 지난해 연말 한돈인증점에서 열린 현장 프로모션의 모습

지난 연말 전국 한돈인증점에서 진행한 현장프로모션이 한돈인증점인지도 상승과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는 한돈인증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한돈인증점 현장프로모션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연말 송년 이벤트로 현장프로모션을 진행한 전국 301개의 한돈인증점 업체 중 64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조사 결과 ‘한돈인증점에 대한 인지도와 긍정적 이미지 제고 기여도’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85%가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특히 53%는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고, '조금 도움이 되었다'는 답변은 32%, ‘그저 그렇다’는 답변이 15%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는 답변을 한 응답자는 한 명도 없었다.

현장 프로모션에 대한 만족도 또한 긍정적이었다. ‘한돈인증점주가 판단한 손님의 만족도’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87%가 긍정적인 평가를 했으며,’점주 만족도’에서는 82%가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했다. 또한 ‘행사 매장의 인지도 및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되었다는 응답이 전체 응답자의 87%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이번 한돈자조금이 진행한 설문조사는 지난 12월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전국 301개의 한돈인증점에서약 5000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프로모션과 관련된 설문조사이다. 연말을 맞아 우리돼지 한돈의 소비촉진과 한돈인증점에서 연말 모임을 갖는 한돈 고객들과의 교류를 위해 마련됐으며, 현장에서 5만원 식사권 등의 경품을 건 현장 프로모션과 SNS와 한돈 모바일 앱을 연계한 경품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