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전문강사센터 홈페이지 통해 지원서류 제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민무숙, 이하 양평원)이 '2017년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5일부터 2월6일까지며, 성폭력예방교육과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 교육, 양성평등교육, 성별영향분석평가교육 전문강사 등 총 6개 분야 240여 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양평원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0조, 제36조 등에 의거 각급 학교와 공공기관 등 사회 전 분야에 양성평등과 폭력예방교육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총 4단계 80시간의 집합교육으로 실시되며, 강의시연 등 소정의 평가 절차를 거친 후 전문강사를 위촉한다.

본 교육과정은 해당 분야 관련 교육·정책개발·상담·연구·강의 등 업무 경력자를 교육 대상으로 하며, 교육 신청을 원하는 자는 응시 기간 내 양평원 전문강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교육대상자는 다음달 17일에 양평원 전문강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민무숙 원장은 “전문강사는 우리사회의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소명의식을 갖춘 각계각층 인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교육일정과 신청방법은 전문강사센터(http://gangsa.kigepe.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