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포장육 부분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원장 김진만, 이하 축산물인증원)은 지난 23일 녹색한우프라자(전남 목포 소재)에서 녹색한우 조합공동사업법인의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에 대한 인증서 증정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녹색한우 전남권 8개 축협의 조합장들과 녹색한우 지역별 작목회 임원, 전남도청 배윤환 축산과장,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축산팀 신승욱 단장, 농협나주축산물공판장 임영수 장장, 농협사로 전남지사 이찬호 지사장 등 유관기관에서도 참석하였다.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은 2015년 9월 인증원과 MOU체결을 시작으로 통합인증 경영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온 결과, 포장육(한우) 부문으로 안전관리통합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판매단계에서 자체판매장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과도 연계한 유통시스템을 갖추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통합인증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향후 HACCP운용수준 확대 및 유통구조를 철저히 관리하여 위생적으로 차별화된 통합인증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진만 원장은 이날 “여러 경진대회 수상과 최근 식약처 표창까지 받은 우수축산물브랜드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이 안전관리통합인증 적용업체 반열에 들어서게 된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이를 위해 애쓰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녹색한우조합 공동사업법인이 타 우수축산물브랜드 법인체들의 귀감이 되어, 호남지원 관내 뿐만 아니라 전국의 여러 법인 축산물브랜드 경영체들이 통합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찬주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요즘, 인증원이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사명감과 안전관리통합인증업소의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새로운 성과를 위해 축산물인증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