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사 -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

산림조합은 산림정책의 핵심 실행 기관이자 사유림 경영의 대표 조직으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사유림 경영지원, 임업 기술인 양성, 임산물 유통, 해외산림개발 등 우리나라 임업 발전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2017년, 산림조합은 국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산주와 조합원 그리고 임업인의 실질 소득 향상을 주요 과제로 삼아 산림과 임업분야가 정책적 시혜 대상이 아닌 국가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당당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우리 임업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

또한 산림조합은 본격적인 산림경영과 임목수확시기를 맞아 그동안의 경험과 축척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더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보하고 문화와 서비스가 결합된 창조적 신사업을 도입, 임업의 6차 산업화와 새로운 임산물 소비모델을 구축해 산주, 조합원, 임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새로운 소비 모델을 개발하고 문화와 서비스가 결합된 6차 산업으로 산주,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이뤄내야 한다. 그리고 21세기형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중심 전략으로 산림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통해 소득이 창출되는 사유림 환경이 조성 돼야만 한다.

산림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최고의 콘텐츠를 통해 산주, 조합원, 임업인들에게 이익을 돌리고 다시 산림조합을 통해 산림과 임업에 투자되는 지속가능한 산림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해 나가겠다.

담대한 계획과 굳센 의지로 성취하는 기쁨을 누리는 2017년을 기원 드리며 산림조합은 여러분과 함께 산림과 숲의 새 시대를 열고 우리의 숲에서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찾겠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