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홈페이지에 반려견·사료정보 제공농진청, 홈페이지에 반려견·사료정보 제공

농촌진흥청은 ‘TOP5 융복합 프로젝트’의 하나로 반려동물 산업화 지원 기술 개발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는 ‘반려동물 누리집(www.nias.go.kr/ companion)’을 소개했다.
국립축산과학원이 운영하는 이 누리집은 국내외 반려동물 관련 최신 정보와 자체적으로 추진한 연구결과 등을 담았다.

반려견의 경우 ▲토종견과 외래견 등 23품종의 정보 ▲번식생리, 질병·영양 관리, 사양 관리 정보 ▲식생활과 대소변 훈련 등 길들이기 ▲강아지 선택요령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농진청이 연구한 홍삼껍질을 이용한 건강개선 방법, 가정식 사료제조 방법, 외출 전 배변 관리 요령 등 반려견 사료와 사양 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을 이용한 동물매개치료 효과와 국내외 연구현황, 동물보호법과 동물보호 사이트 정보 등도 제공한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고령화·독신 가구 증가·여가 확대 등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2012년 9000억 원에 머물던 반려동물 산업은 2015년 1조8000억 원으로 증가했으며, 2020년에는 5조8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발맞춰 농진청은 반려동물 산업화를 위한 종합적인 연구개발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누리집’은 농촌진흥청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