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상상마당서 ‘쌀 디저트 시식회’ 개최

떡 케이크, 글루텐프리 케이크, 쌀 젤라토 등 쌀 디저트가 2030의 입과 눈을 사로잡기 위해 나선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쌀로 만든 디저트 무료 시식회가 오는 22일 홍대 KT&G 상상마당 6층에서 열린다.

이번 시식회에서는 지난 8월에 치러진 쌀 레시피 공모전 ‘쌀의 맛있는 기적, 미(米)라클’ 결선에서 최고점을 받은 5가지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2030세대의 쌀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쌀 디저트 시식회에서는 쌀 레시피 공모전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한 ‘일떡이조’를 비롯해 ‘밤이 쌀쌀해요’, ‘쉿! 시크릿 쇼콜라’, ‘난 몰랑~米블랑’, ‘내가 젤 잘라또’ 등 5가지 메뉴를 모두 만날 수 있다. 특히 공모전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일떡이조’는 블루베리 떡 케이크와 고급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떡 파베의 조화가 일품이다.

무료 시식회는 22일 두 차례 진행되며, 신청 접수는 16일까지 쌀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www.rice-museum.com)와 SNS채널(블로그: blog.naver.com/ricemuseum1, 페이스북: www.facebook.com/ ricemuseum)을 통해 간단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50팀(1인 2매 증정)에게 문자로 무료 시식권이 발송될 예정이다.

농정원 관계자는 "이번 시식회를 통해 쌀 소비가 가장 적은 2030세대가 ‘쌀=밥’이라는 공식을 깨고 다양한 방법으로 쌀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