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융복합 창의적 쌀가공 제품 선보여

▲ 2016쌀가공품 TOP10 시상식이 지난 29일 aT센터에서 개최됐다. 수상업체들이 시상식후 기념사진을 찍었다.

‘2016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맛·품질·상품성을 두루 갖춘 TOP10 제품이 선정됐다.

쌀가공품도 트렌드에 맞게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올해 선정된 쌀가공품 TOP1에는 1인가구와 맞벌이. 노인가구에 인기를 끌 제품들이 다수 선보였다.

먹기도 아까울만큼 예쁜 분홍키티설기떡, 신세대 입맛을 잡을 체다치즈를 넣은 떡볶이, 물만 부어 바로 먹을 수 있는 누룽지 등이 그것이다.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주관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쌀가공품 품질 향상과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한 사업으로 올해로 9회째다.

출품 요건은 원료 중 쌀 함량이 30% 이상, 3개월 이상 시판 중인 제품이다. 농식품부 올해 다양한 품목에서 신규 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출품기준을 완화하고 홍보 강화 등을 추진한 결과 전년 대비 약 15% 출품률이 증가했다.

지난 2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쌀가공품 TOP10 시상식에서 농식품부 오경태 차관보는 “예전에 우리가 쌀 증산을 위해 노력한 만큼 이제 쌀 소비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자”며 쌀 소비 확산의지를 강조했다.

한국 쌀가공식품협회 김남두 회장 역시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우리 전통식품과 융합한다면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능하다”면서 쌀가공품의 제품개발과 소비확산에 노력할 뜻을 밝혔다.

▲ 2016쌀가공품 TOP10으로 선정된 제품들.

▲선정 제품은 ‘떡류’ 헬로키티 설기(삼립식품), 신동엽떡볶이(세준에프앤비), ‘쌀과자’ 베베스틱쌀과자(아이배냇), 또또맘마현미랑단호박(농업회사법인 리뉴얼라이프), ‘즉석밥’ 랍스터볶음밥(한우물영농조합법인), ‘프리믹스·시리얼 등’ 쌀로만쥬프리믹스파우더(원우), 오그래 아몬드그래놀라(농업회사법인 늘그린), 현미 컵누룽지(오성제과), ‘음료·주류’ 라이스밀크(이롬), R4(배상면주가) 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