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창업 마인드 교육 받아

▲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농식품 창업 관련 교육을 받은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모습 (출처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지난 6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농식품산업 창업 마인드 함양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농식품 산업 창업 마인드 함양 교육’과정은 장차 미래 식품산업을 주도해 나갈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의 예비 마이스터(young meister)를 대상으로 농식품산업과 창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주고, 학생들이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스스로 창업 아이템을 만들고 이를 교사와 친구들 앞에서 직접 발표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창업에 대한 꿈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특히 「창업 아이템 뽐내기 Contest」를 통해 ‘암행어사 출떡이요’, ‘무궁화 꼬치 피었습니다.’, ‘십이지밥’, ‘사이언트’ 등 학생들의 다양하고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는데 독창성과 발표력 등을 기준으로 한 평가에서 ‘튀김에 빠진 떡’, ‘퐁당 퐁듀 떡’ 등 떡을 주 재료로 하는 메뉴를 개발한 ‘암행어사 출떡이요’ 팀이 1위를 차지하였다.

교육 3일차에는 학생들이 창업에 성공한 청년 CEO에게 창업을 준비하게 된 배경과 창업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하여 직접 듣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해 창업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교육 중 진행된 콘테스트에서 1등을 차지한 ‘암행어사 출떡이요’팀은 “막연하게 꿈꿔오기만 했던 것이 이번 교육을 통해 꼭 도전해보고 싶은 일이 된 것 같다.”라는 짧은 소감을 전했다.

해당 교육의 심화 내용을 다룬 과정은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18일부터 20일까지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