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명예홍보대사 이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한돈요리 시연과 경연대회 개최

▲ 경기도 가평에서 열린 ‘2016 한돈과 함께하는 돈고돈락(豚Go!豚樂!) 캠핑페스티벌’에서 한돈 명예홍보대사 이난우 요리연구가가 참가자들에게 우리돼지 한돈을 이용한 캠핑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출처 한돈자조금 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지난 25일,1박 2일간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현리365캠핑랜드에서 ‘2016 한돈과 함께하는 돈고돈락(豚Go!豚樂!) 캠핑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겹살과목살을 선호하는 우리나라의 편중된 돼지고기 소비문화를 개선하고, 저지방 부위에 대한 관심을 높여 한돈 전체 부위에 대한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돈자조금은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고객 총 100가족(약 500명)을 초청.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캠핑에 참석한 가족과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날 진행된 캠핑에서는 한돈 명예홍보대사 이난우 요리연구가가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한돈 캠핑 요리를 선보여 많은 참가자에게 눈길을 끌었다. 또한 약 80팀의 가족들이 한돈을 주제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한돈 요리경연대회’도 열려참가자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날 한돈 요리대회 1등 대상인 한돈요리왕의 영예는 목살 부위를 활용해 ‘유자베리조림한돈’을 선보인 이재혁 가족이 선정됐다. 이밖에 요리대회에 참가 가족에게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돌아갔다. 한편 요리대회에 참가한 한 가족은 “캠핑 때마다 삼겹살과 목살을 주로 즐겨먹었는데, 이번 기회에 우리돼지 한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한돈자조금은 ▲돼지고기 절대미각을 찾아라! ▲돼지고기를 펼쳐라! ▲한돈(金) 찾고, 한돈(豚)받자! ▲가수 전원석과 함께하는 미니콘서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과 공연 등이 진행됐다.

한돈자조금 정상은 사무국장은 “우리돼지 한돈은각 부위별로 다양한 맛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요리법에 따라 다양한 캠핑요리로 변신할 수 있다”며“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앞다리살, 등심, 안심 등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요리를 알릴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에도 충북 충주에 위치한 밤별캠핑장에서한돈과 함께하는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 접수는 오는 8월1일부터 16일까지 한돈자조금 공식 홈페이지와 한돈닷컴(http://han-don.com/)에서 신청 가능하다.

 

[끝]

 

▶ 첨부이미지 및 설명

# 1 한돈자조금, 우리돼지 한돈과 함께하는 돈고돈락(豚Go!豚樂!) 캠핑페스티벌 개최

 

 

 

25일, 경기도 가평에서 열린 한돈요리경연대회에서 1등 대상인 한돈요리왕을 수상한 가족이 한돈자조금 관계자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고객 총 100 가족을 초청.‘2016 한돈과 함께하는 돈고돈락(豚Go!豚樂!) 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