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자조금연합∙농협목우촌∙제너시스 BBQ 우리축산 지키기 위해 손잡아

▲ (왼쪽부터)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 심순택 위원장, 제너시스 BBQ 그룹 윤홍근 회장, 축산자조금연합 이병규 회장, 농협목우촌 채형석 대표이사, 축산자조금연합 정상은 사무총장의 모습

축산자조금연합(이하 축산연합)과 농협목우촌(이하 목우촌), 제너시스 BBQ(이하 BBQ)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축산 소비환경 조성 및 우리축산 지키기를 위해 힘을 합쳤다.

24일(화) BBQ 종로본점 프리미엄 카페에서는 이병규 축산연합 회장, 채형석 목우촌 대표, 윤홍근 BBQ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자조금연합-농협목우촌-제너시스 BBQ 간 축산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9개 축산단체와 대한민국 대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축산식품생산·유통회사가 만나 생산부터 소비까지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는 국내 축산식품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알리고, 우리축산의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 안전하고 건강한 축산식품 생산 및 유통, 공급 ▲ 우리 축산 이미지 개선을 위해 축산 인식개선 캠페인 지속 ▲우리 축산물 사용 등으로 우리축산 지키기에 양사가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축산의 안전과 소비자 건강, 대한민국 축산농가 이미지 개선을 위해 축산 인식개선 캠페인 동참을 약속하는 <양해각서 서명식>과 우리축산으로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우리축산 건강키퍼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축산연합의 이병규 회장은 “현재 FTA로 축산시장이 개방되면서 축산업 전체가 매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생산자 단체뿐 아니라 외식업체와 유통사들도 국내산을 최우선으로 한 우리축산 지키기에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목우촌의 채형석 대표는 “축산분야 생산·유통·외식 단체가 한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자리”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비자에게 우리축산의 우수성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BBQ 윤홍근 회장 역시 “BBQ는 이미 전 매장의 치킨메뉴를 100% 국내산만을 사용하면서 우리축산 지키기에 동참하고 있다”며, “이제는 메뉴 국산화를 넘어 중국 등 해외에서도 우리 축산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목우촌은 순국내산 만을 원료로 한 고품질 축산물을 공급하는 대표 브랜드이다. 또한 BBQ는 모든 치킨메뉴에 100%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는 등 식품안전과 소비자건강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