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 ‘돈me 돈me' 팀에게 한돈 600kg 전달

▲ 축산자조금연합이 지난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aT의 청년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인 ‘나도 오너 셰프’에 대한 후원식을 진행했다. 좌측 위부터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 심순택 위원장, 양봉자조금관리위원회 조균환 위원장,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최현주 위원장, 국민대 호텔외식조리학과 김창열 교수, 축산자조금연합 이병규 회장, aT 이종견 미래성장사업본부 이사, 한국양계협회 오세을 회장,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영기 위원장, 한국오리협회 김병은 회장.

축산자조금연합(이하 축산연합)이 외식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축산연합은 지난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이병규 축산자조금연합 회장(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이종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미래성장본부 이사, 경민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aT ‘나도 오너 셰프’ 사업에 대한 후원식을 갖고 후원 물품(한돈)을 전달했다.

‘나도 오너 셰프’는 aT가 외식산업 활성화와 청년 창업 기회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청년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으로, 외식ㆍ조리 관련 재학생 및 졸업자들의 공모를 통해 참가팀을 선정, aT센터 지하에 위치한 ‘에이토랑(aTorang)’을 일정기간 운영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팀은 직접 메뉴 개발부터 조리, 판매, 인테리어, 홍보 등 매장 운영의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축산연합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4월18일부터 6주간 매장을 운영하는 경민대 호텔외식조리학과 ‘돈me 돈me' 팀에게 한돈 600kg을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나도 오너 셰프’ 참가팀에게 우리 축산물을 후원할 계획이다.

이병규 축산자조금연합 회장은 “청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발전해 가는 과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후원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우리 축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개발 및 소비 촉진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축산연합은 ‘에이토랑’ 방문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25~5월2일까지 일주일간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ogetherchuksan)에서 ‘도전하니까 청년이다! ‘나도 오너 셰프’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른 후, 해당 게시글에 ‘나도 오너 셰프’ 참가팀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고 개인 SNS 등을 통해 공유하면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