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대한한돈협회, 한돈자조금 등 안성 수곡농장 식목 행사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병규 위원장)은 경기 안성에 위치한수곡농장에서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함께 ‘아름다운 한돈 농장 가꾸기 나무심기캠페인’을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아름다운 한돈 농장 가꾸기 나무심기 캠페인’은 대한한돈협회와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공동주관으로 한돈농가의 축사 환경을 정비하고 농장 전체의 환경을 개선하는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국내 축산농가의 최대 애로 사항인 악취 문제 해소 및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이미지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준원 식품산업정책실장, 대한한돈협회(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회장, 대한한돈협회 손종서 경기도협의회장, 산림조합중앙회 김현식 부회장, 한국화훼협회 임영호 회장, 농협중앙회 김영수 상무, 장영근 안성 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직접 조경수를 심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한돈 서포터스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는데 한돈 서포터스들은 한돈 농가를 직접 둘러보고 조경수를 심으며 축사 환경 정비를 도왔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대한한돈협회는 캠페인 진행에 따른 농가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수형이 아름답고 악취 저감 효과가 있는 측백나무 및 스트로브잣나무를 지원하여 한돈 농가의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