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계획 수립과 농정 현안과제 해결

▲ 지난 18부터 오는 29까지 총 9회에 거쳐 농업인, 도시민 등 630명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정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2016 새해농업인실용교육’실시된다.

부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태수)는 지난 18부터 오는 29까지 총 9회에 거쳐 농업인, 도시민 등 630명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정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2016 새해농업인실용교육’실시한다.

부산시농업기술센터, 부산 관내 구청 등 공공기관에서 진행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점검하고 2016년 달라지는 농정시책, 친환경 미생물 활용기술, 토마토 ․ 엽채 ․ 쌀 재배기술, 화훼류 병해충 관리, 토마토 수경재배기술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구청 등 공공기관에서 열리는 초보 농부를 위한 채소위주의 농사기술입문과정은 도시에 살면서 자연을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 등은 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팀으로 전화(☎051-970-3703~8)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nongup.busan.go.kr)를 참고하면 된다.

김태수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더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각종 실용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라며 “농업생명기술 혁신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촌의 활력을 증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