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황순외 중앙회 수석부회장
회원간 따뜻한 정 나누는 한해 되길

생활개선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빕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염원을 담아서 우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농촌여성회관이 건립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또한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에서 개최하는 전국한마음대회도 잘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농업으로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고 농촌의 문화·자연경관을 보존하며 국민의 안전먹거리 생산과 풍요로운 삶의 질을 올리는데 우리 생활개선회원들의 단합과 배려, 소통이 중요합니다. 회원 간에 따스한 정을 쌓아 이웃들에게로 전달될 수 있는 병신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 김인련 중앙회 부회장
농촌여성회관 건립 실현합시다

향상 꿈과 희망을 갖고 시작하는 새해입니다. 새해에는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안전보험과 안전재해예방에 관한 법률이 농어업인에게 제대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정착되길 소망합니다. 그리고 우리 생활개선회원들은 이 법을 홍보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올해는 다재다능한 지혜를 가진 붉은 원숭이띠라고 합니다. 10만 생활개선회원들의 지혜를 모아 새해에는 꼭 농촌여성회관이 세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생활개선회원들과 함께 벅찬 감동으로 웃음과 기쁨이 넘치고 활력있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병신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 나성신 중앙회 홍보부회장
중앙회 활동상 널리 알려 위상 높일 터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에는 농업인들이 희망과 비전을 갖고 농사일에 전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총선을 통해 어려운 농촌·농업을 대변할 수 있는 일꾼이 당선돼 농민들의 근심을 덜어 줬으면 합니다. 특히 10만여 생활개선회원들의 소망인 농촌여성교육회관의 예산이 확보돼 기공식을 할 수 있게 됐으면 합니다.
중앙회 홍보부회장으로서 중앙연합회 활동을 하며 회원 확보에도 노력하고, 임원들의 활동상을 영상으로 제작해 전국의 회원들과 소통하며 생활개선회의 위상을 높여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이순선 중앙회 감사
모두 나누며 함께 살아갑시다

희망찬 2016년 새해에는 재주 많은 원숭이의 기운을 받아 밝고 긍정적인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우리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도 새해에는 더 큰 발전을 이루어 부푼 가슴을 마주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 세계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생활개선회도 변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변해야 합니다.
새해에는 농촌여성교육회관 건립의 소망의 이루고, 전 회원이 똘똘 뭉쳐 단합하는 멋진 단체로 거듭나야 합니다.
우리의 농업농촌이 파이팅 한다면 희망찬 새해가 시작되리라 믿습니다.

■ 이정희 중앙회 감사
회관 건립에 전 회원 힘 모으자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꾀 많은 원숭이처럼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렸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농업농촌은 시장개방과 이상기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농촌여성들이 똘똘 뭉쳐 지혜를 모으면 이 난국을 헤쳐나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특히 올해는 우리 생활개선회원들의 숙원인 농촌여성교육회관 건립에 있어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이 일은 중앙회 임원들만으로 해결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10만 회원들의 관심과 의지가 결집돼야만 이뤄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서 더욱 단합된 모습으로 역량을 높여야 합니다. 파이팅 합시다.

■ 임춘랑 경기도연합회장
회원확보와 인재 발굴 위해 노력하겠다

2016년 새해는 10만 한국생활개선 회원들의 꿈이 모두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또한, 우리 모두 더 많이 사랑하고 이해하고 도와주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 경기도연합회는 회원 확보와 농촌여성신문 부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보다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며 경기도연합회 삼천의 회원을 한 자리에 모아 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쉬고 싶고 거주하고 싶은 농촌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임동숙 강원도연합회장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앞장설 터

지난 2015년은 극심한 가뭄과 메르스로 유난히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강원도연합회 칠천여 회원들이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등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한해이기도 합니다.
병신년(丙申年) 새해는 강원도대회가 있는 뜻 깊은 해입니다. 강원도연합회는 회원 만 명 확보를 위해 전회원이 생활개선회를 홍보하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생활개선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 음정희 충북도연합회장
충북농업 발전에 중추역할 다할 터

올해 우리 한국생활개선충청북도연합회는 신입 회원을 적극 영입하고 조직을 강화하는데 매진하겠습니다.
미래농촌의 주역으로 글로벌시대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기 위해 해외 선진농업국 연수와 과제실습 등 자기계발, 교육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충북 농업·농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겠습니다.
또, 올해 충북에서 개최될 생활개선회 중앙대회가 성황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준비하고, 농촌여성교육회관 건립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숙하 충남도연합회장
여성농업인 능력개발 기회가 많아지길

존경하는 생활개선회원 여러분! 희망찬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망하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고 건강한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우리 생활개선회에서는 지난해 농촌여성교육회관 건립이라는 큰 과제를 안고 전국 회원 한사람한사람의 정성을 모아 터전을 마련하는 커다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올해는 회원 모두의 염원처럼 회관 건립이 순조롭게 이뤄지길 바랍니다.
또한 농촌지역을 대표하는 여성농업인으로서 능력과 자질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강화교육의 기회가 더 많아지길 소원합니다.

■ 유연숙 전북도연합회장
안전하고 행복한 농촌 소망

새해에는 2015년에 이루지 못한 일에 대한 아쉬움을 되살려 힘차고 즐겁게 보람찬 생활개선회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농촌진흥청 기관인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안전하고 행복한 농촌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우리의 염원인 생활개선중앙회관 건립이 가까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힘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켜 나갔으면 합니다.
병신년 새해에는 아름답고 행복한 농촌을 만들어 가기를 기대합니다.

■ 강현옥 전남도연합회장
농촌 활력찾기 주도하겠습니다

회원들의 봉사와 희생으로 농촌의 횃불로 어두운 곳을 밝게 밝히는 우리 회원들이 자랑스럽습니다. 2016년 한해도 모든 회원들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아내, 엄마로서, 지역의 대표로서의 책임을 다 할 수 있으려면 건강이 최고입니다.
더불어 ‘작은 일도 큰일처럼’ ‘시작은 마지막처럼’ ‘마지막은 시작처럼’이란 말을 되새겨봅니다. 작은일은 여성의 섬세함으로 큰일은 어머니의 강인함으로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농촌을 활력있고, 농업 소득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에 앞장서는 한해가 되겠습니다.

■ 이명희 경북도연합회장
성숙한 자아를 실현해 나가길

재주 많고 지혜로운 원숭이해를 맞이해 여성농업인에게 희망을 주는 해가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올 한해도 경북도 내에서는 여성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준비해 지역사회의 리더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습니다.
많은 참여로 보다 성숙한 자아를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히 10만 회원들의 염원인 농촌여성회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중앙연합회를 비롯해 도,시군에서도 한뜻,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면 우리의 염원이 이뤄질수 있을것입니다.

■ 신은숙 경남도연합회장
6차산업, 작은 실천부터

지난해 우리 회원들은 현장 학습 위주의 교육에 집중했습니다. 벤치 마킹할 수 있는 6차산업 현장 등을 견학하고 실제 체험하며 우리 지역에 담아낼 수 있는 사업이 또는 회원들 개인이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사업이 무엇인지 하나씩 계획했으리라 믿습니다.
올해는 그 동안의 축적된 경험을 살려 작은 실천에 옮길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학습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작은 실천을 통해 지역리더로서의 진정성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특히 연합회 사업에도 모두 함께 동참하길 바랍니다.

■ 문현순 제주도연합회장
생활개선회 위상 드높이자

한국생활개선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는 ‘MOTHER입니다.
어머니로서(Mother) 열린 마음으로(Open) 포용하고(Tolerance), 건강한(Health) 지구를(Earth) 만드는 농촌의 인적자원(Rural resources)입니다. 새해에는 회원들이 지역에서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리더로 더 적극 활동해 주어 생활개선회의 위상을 높여주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내년에 개최되는 생활개선회원 한마음 대회가 성황리에 추진되었으면 합니다. 병신년, 생활개선회원의 가정에 더욱 좋은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 김효열 서울특별시연합회장
회원 화합과 도농교류에 앞장

지난해 가뭄과 같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농업에 종사하신 회원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병신년(丙申年) 새해, 전국에 계신 생활개선회 회원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16년 새해 서울특별시연합회는 분과별 과제 교육을 통한 체계적인 학습 구축 등의 기반을 조성하고 회원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우수농산물을 농촌직거래를 통해 도농교류의 장을 마련하려 합니다.
생활개선회가 미래 농촌의 성장 동력으로 위상을 드높이길 기원합니다.

■ 최희숙 부산광역시연합회장
풍요로운 농촌 만들어 나갈 것

지난해 전반적인 농수산물 시세하락은 농어촌의 삶을 힘들게 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생활개선회는 다양한 수익사업을 통해 풍요로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10년 째를 맞는 젓갈 판매사업을 통해 올해 800여만 원의 수익을 발생, 농어촌에 생기를 불어 넣었듯 올해도 보다 참신한 사업 발굴에 노력하겠습니다. 또 회원 간 단결을 통해 하나되는 부산시연합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올해도 노력하는 실천하는 생활개선회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배영화 대구광역시연합회장
‘최선을 다하는 나의 날’ 만들자

병신년 우리 대구시연합회는 회원들과 함께 ‘나에게 최선을 다하는 나의 날’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는 농업 혁명시대에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기 위해서입니다.
올해도 학습하고 실천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대구시연합회 차원에서 부족할지 모르지만 아낌없는 지원이 이뤄집니다. 회원 여러분의 단합된 모습을 통해 생활개선회의 위상을 드높이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각종 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합니다.

■ 서경자 인천광역시연합회장
소비자 맞춤형 농사 지향, 도농공동체 만들 터

새해의 힘찬 기운을 바탕으로, 생활개선회원 여러분의 뜻 하는 바 소원성취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길 기원합니다. 2015년은 가뭄과 폭염, 글로벌 경제위기로 인한 경제침제가 우리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가중시켰습니다. 지난해를 비추어 인천광역시연합회는 올 한해, 농촌과 도시가 공존하는 특성을 살려 환경 친화적 에너지 사용을 통해 생산비를 절감하고 소비자 욕구에 맞는 맞춤형 농사를 짓겠습니다. 또한, 녹색산업의 한 축으로서 국가 경쟁 발전과 국민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나옥연 광주광역시연합회장
따뜻한 사랑·나눔 실천하는 한해 되길

2016년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해가 되시길 소원합니다.
우리 회원들 모두 생활개선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폭 넓게 활동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더욱 생활개선회의 위상확립에 노력하며, 당당하고 멋진 농촌여성으로 자기개발에 노력하는 모습들을 기대하겠습니다. 아이디어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더불어 헌신적인 봉사와 마음으로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생활개선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배점순 대전광역시연합회장
단결된 힘으로 더욱 발전하길

2016년 병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떤 분은 연초에 세운 목표를 달성했다는 보람과 흐뭇함을, 또 어떤 분은 이루지 못한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함께 교차하는 시기입니다.
새해에는 지난해에 이루지 못한 목표를 꼭 달성하시고 실현시키시길 바라며, 회원의 단결된 힘이 우리 생활개선회가 새롭게 발전해나가고 더욱 아름답게 하는 저력임을 확인하는 한해가 됩시다. 생활개선회원 여러분 새해에는 모든 가정에 더 큰 발전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왕무연 울산광역시연합회장
쌀과자 가공사업 ‘박차’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중앙연합회에 문을 두드린 지 어느덧 3년의 세월이 지났습니다. 이제 남은 임기 일년 동안에는 생활개선회의 화합과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일할 각오입니다. 저의 부족함은 회원들의 따끔한 꾸짖음으로 채울 수 있도록 많은 협조바랍니다.
특히 올해도 우리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쌀과자 가공·판매 사업을 추진합니다. 구·군·읍·면 중 두 군데를 선정해 과자포장사업을 할 예정이니 협조 바랍니다. 또한 지역경제에 힘이되는 생활개선회가 됩시다.

■ 성정숙 세종시연합회장
화합·소통·단결로 모범단체 만들 것

2016년 새해에는 여러 교육을 통한 회원 역량 강화와 농촌 삶의 질 향상, 우수회원 영입,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품 생산에 앞장서는 생활개선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간 화합과 소통, 단결로 타 단체에 모범이 되고 세종시 농업농촌의 발전을 선도하는 단체가 되도록 리더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겠습니다. 특히 도시와 농촌을 잇는 가교역할에 앞장서 세종시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병신년 새해 소원성취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