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 연말총회, 돼지저금통 전액 장학금 기탁

▲ 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가 지난 16일 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연말총회를 열고 한해 사업을 결산하는 한편 올 한해 모은 돼지저금통을 개봉했다.

한국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회장 임영남)는 지난 16일 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연말총회를 열고 한해 사업을 결산하고 한 해 동안 모은 돼지저금통을 개봉했다.

이날 연말총회는 2015년 생활개선회 사업평가 및 결산, 퓨전국악 식전공연, 생활개선회 발전 유공자 시상, 임창호 군수 인사말, 제9의 사랑의 돼지저금통 성금모금 행사, 조상영 웃음 여성지도자 ‘건강한 인생’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는 2006년부터 매년 초 회원들에게 돼지저금통을 분양해 한 푼 두 푼 자발적으로 모금하게 하고 연말이면 돼지저금통을 개봉해 모금액을 집계해 장학금으로 내놓아왔다. 2006~2014년 기탁총액은 3500여만 원이다.

앞서 열린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곽쌍자(수동면)·이숙희(유림면)회원에게 각각 함양군수표창이, 이영숙(서하면)·노현주(서상면) 회원에게는 황태진 함양군의회의장 표창이 각각 수여됐다.

이밖에도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보인 읍면에 주는 임영남생활개선회장상으로는 서하면생활개선회가 대상을, 병곡면생활개선회가 최우수상, 함양읍생활개선회가 우수상을 받았고, 박미화(함양읍)회원 등 11명에게는 우수회원표창이 수여됐다.

임영남 회장은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분발해 함양에서 물건사기, 생활질서 지키기, 소외계층 돌보기, 자기계발 배우기 등 ‘군민소득 3만불 실현을 위한 의식 선진화 5기 운동’을 캠페인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