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중앙연합회, 도·시·군 임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 경기‧서울‧인천지역 생활개선회 임원이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홍보택 사무총장의 회의록 작성과 회계‧정산방법 강의를 듣고 있다.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회장 임현옥)는 도‧시‧군 생활개선회임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여성의 생산자적 지위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지도자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2015 유형별 회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5일 경기도농업기술원 연구동 3층 대강당에서는 경기‧서울‧인천지역 생활개선회 임원을 대상으로 한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이 있었다.

임춘랑 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역량강화 교육으로 각 도‧시‧군 회장들이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회원들이 지역사회에 더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홍보택 사무총장이 회의록 작성과 회계‧정산방법 에 대한 강의를 했고, 농촌여성회관 조감도를 함께 보며 건립 목적과 가치, 진행경과 등을 발표했다.

이어, 역량개발연구소 정은실‧최학수 대표가 생활개선 임원의 역할과 리더십, 회의 진행과 리더의 스피치 강의를 재치 있게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끝으로 각 지역 우수활동사례를 발표해 90여명 회원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지난 8일 강원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원에서는 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 임원 57명을 대상으로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8일에는 강원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원에서 강원도연합회 임원 57명을 대상으로 한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이 있었다.

임동숙 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농산물 수확에 밤낮없이 바쁘신데,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길 바란다”며 “자리를 마련해준 임현옥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현옥 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은 “강원도연합회원들을 만나러 오는 길이 즐거웠다”며 “농촌여성회관 건립을 위해 강원도연합회원들이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지역우수활동사례 발표는 최은수 홍천군연합회장이 맡았으며, 강원도연합회 역량강화 교육을 끝으로 두 달여 동안 진행된 ‘2015 유형별 회원 역량강화 교육’이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