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 개최

퀴즈 외에도 성장 클리닉, 한우요리 무료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전국 초등학생 대상 ‘제6회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가 10월 11일 과천시민회관 대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는 미래 소비자인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우와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이해하기 쉽게 홍보하는 소통의 자리다.

이번 대회는 사전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100명을 선발해 대회당일 OX퀴즈를 통한 현장예선으로 20명을 추가 선발하고 최종 본선에는 총 120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해 축산물과 관련된 상식에 대해 골든벨 형식으로 문제를 풀게 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등 총 6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부상으로는 노트북, 태블릿 PC, 디지털카메라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축산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전시 및 포토월 설치, 전문가의 건강식습관 상담 및 성장클리닉, 한우요리 무료 시식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준비돼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미래를 짊어지고 갈 어린이들이 맛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우리 축산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