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주부’, ‘집밥 백선생’으로 불리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씨는 ‘한식대첩’, ‘마이 리틀 텔레비전’, ‘집밥 백선생’ 등 방송계에서 가장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에,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한 모습이지만 선보이는 요리를 보면 노련한 주부들도 몰랐던 유용한 요리 비법이 가득하다.

인스턴트 음식에 길들여진 자취생도, 요리에 흥미가 없던 바쁜 직장인도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도 요리의 맛을 한껏 높여주는 백종원식 요리에 열광하며 ‘나도 한 번 해볼까’ 요리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며 개인 블로그나 SNS에 백종원의 비법으로 요리한 음식 사진을 올리기도 한다.

tvN ‘집밥 백선생’에서 선보였던 요리 중 가장 간단하고 인기가 많은 레시피 2개를 모았다.
▲‘만능 된장’= 쌀뜨물에 두껍게 썬 무와 된장을 넣어 오래 끓인 후 마늘 간 것을 한 숟가락 넣는다. 여기에 해물이나 고기, 다양한 재료를 넣고 끓이면 만능 된장찌개 완성. 된장찌개의 텁텁한 맛을 잡고 싶다면 설탕을 첨가하면 된다.

▲‘만능 간장’= 돼지고기 간 것 600g, 간장 6컵(종이컵 기준),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면 완성. 식힌 후 냉장 보관하면 된다. 소고기나 닭고기를 사용해도 무방하며, 두부 조림, 꽈리고추 조림, 마늘쫑볶음에 활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