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할인혜택

우리사회의 급격한 고령화로 어르신운전자가 증가하고. 어르신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건수 점유율도 증가하고 있다.

부산광역시의 경우는 65세 이상 고령자의 인구비율이 14%를 넘어 전국 광역시 중 최초로 고령사회로 진입했다.

이에 따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2015년 5월 8일부터 서울 도봉운전면허시험장과 부산 남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적성검사와 갱신을 위해 시험장을 찾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어르신운전자의 운전 성향 자가진단 및 분석(CPAD 인지지각검사), 교통법규와 안전운전, 상황별 안전운전 기법을 포함해 3시간 과정이고 교육비는 무료다.

운전에 필요한 능력을 측정할 수 있는 인지지각검사도구(이하 CPAD)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으로 합격할 경우,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등 9개 보험사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10%(2년간 5%씩) 할인해주는 혜택도 있다.

교육예약은 공단 홈페이지 및 각 시도지부 교육홍보부로 문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새롭게 개소되는 도봉 및 남부 운전면허시험장은 상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들을 개발해 어르신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에서 발생하고 있는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