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자조금연합, 우리축산 우수성 홍보 TV광고 송출

우리축산 오해 풀고 우수성 알리는 캠페인 전개

▲ 우리 축산 광고 모델 성우 박지윤 씨(사진 왼쪽)와 성우 선호제 씨(오른쪽)

축산자조금연합이 우리 축산의 신선함과 건강함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 광고를 제작해 공중파를 시작으로 케이블TV와 극장,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한다.

6일부터 공중파 TV에 먼저 방영되는 이번 광고는 “신선에너지가 뭐야?”라는 질문에 답하는 형식의 부부 대화 속에서 우리 땅에서 나고 자라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 축산의 가치와 우수성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에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서 안나의 목소리로 등장해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성우 박지윤 씨와 현대자동차 광고 등으로 목소리를 알린 성우 선호제 씨가 부부로 나와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축산자조금연합은 캠페인 광고를 시작으로 5월 말에는 정부·유통업계·소비자단체와 함께 더욱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 축산 환경 조성을 위한 ‘신선에너지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이 외에도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우리 축산 바로 알기 순회 교육’, 다큐멘터리 제작,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통해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정확하고 신뢰 높은 축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건강한 우리 식탁을 만들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정상은 사무국장은 “신선함과 건강함은 우리축산이 갖는 가장 큰 경쟁력이자 강점임에도 불구하고, 국민들 인식 속에 그동안 제대로 자리잡고 있지 못했다”며 “‘신선에너지 우리축산’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우리 축산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정확히 인식시키고, 축산업계도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축산자조금연합...
9개 축산자조금(한돈, 한우, 우유, 닭고기, 계란, 오리, 육우, 양봉, 사슴)이 함께하는 ‘축산자조금연합’은 사회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축산업·축산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우리 축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조성된 연합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