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일반인 대상 생활꽃꽂이 강좌 운영, 강사 공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화훼공판장(장장 권오엽)은 일반인 대상 꽃꽂이 강습을 통해 가정 및 사무실 등 일상 공간에서의 꽃 생활화를 유도해 화훼 신규수요 창출뿐 아니라 꽃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원예치료 등 건전한 정서 함양을 목적으로 생활꽃꽂이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 과정은 주간초급반과 직장인을 위한 야간초급반 및 야간중급반이 운영되며,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각 과정별로 3개월씩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겨울 특별강좌로 동절기 활용 가능한 실내가드닝 및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과정이 새롭게 개설된다.  
다양한 경력을 갗춘 꽃꽂이 강사진 구성과 공정한 선발을 위해 공개 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강사 자격증 소지자와 학교·문화센터 등 강의 경력자 위주 선정으로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할 계획이다.

aT화훼공판장은 매년 생활꽃꽂이 강좌 및 어린이 원예교실을 운영, 현재까지 교육인원은 3천명 이상에 달한다. 아울러 대한민국 화훼대전에 꽃 체험 행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계절별·테마별 전시회 및 국산장미 신품종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화훼류 수요 저변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타 공공기관에서도 생활꽃꽂이 강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수업과정 및 강사Pool 등 강좌 개설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화훼공판장 홈페이지(http://yfmc.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관리부(02-570-1824)에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