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새로운 도전! 그 준비를 위해…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새로운 도전! 그 준비를 위해 ‘성공 귀농을 위한 가이드’ 책자를 발간해 귀농 희망자와 초보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남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최근 은퇴 후 귀농귀촌을 생각하는 도시민이 늘어가는 추세이지만 막상 귀농을 결심하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연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들을 위해서 귀농 준비 절차와 귀농인이 알아야 할 기본사항, 농지구입 및 절차, 농가주택신축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성공 귀농을 위한 가이드’ 책자를 발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책자에는 초보 귀농인의 농사짓기에서는 누구나 실패하지 않고 첫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단계별 텃밭 가꾸는 기술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그림과 도표로 구성했다. 또한 작물선택은 19개 주요채소 가꾸기 기술이 준비 절차부터 작목별 식재 및 수확시기, 월별 농가메모 등 이 자세하게 수록돼 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이 책자를 귀농희망자와 귀농교육 때 활용 할 계획이며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유관기관에도 배부해 전남지역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수정 농업교육과장은 “이 책자는 귀농인들이 쉽게 농업을 체험해보는 기회와 농업인으로 성공을 꿈 꿀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귀농정착과 농업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운영 최승호 330-2723)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