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예찬-아름다운 중년’

‘중년예찬’은 우리 중년들이 가족과 나라를 위해 바친 열정과 희생, 이런 것들을 정리하고 기록한 책으로 이 시대의 모든 중년들에게 보내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에세이다.
저자가 직접 느끼고 생각하는 중년의 이야기와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스쳐간 CEO를 비롯한 사람들의 중년의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저자가 직접 골라서 자신의 생각을 담은 가족, 일, 중년에 관련된 잊지 못할 명언을 수록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돼 제1장, ‘가족’편은 가정에서 성공하는 법, 중년 남성의 행동 수칙, 아내의 말을 잘 듣는 남자 등 가족과의 관계를 풀어낸다. 제2장, ‘나이듦’편은 나이가 들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제3장, ‘건강’편은 중년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수록했다. 제4장, ‘일’편 중년에게 일이 주는 의미와 은퇴 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이야기한다.

소탈하면서도 직접적인 화술을 구사하는 저자의 에세이가 담긴 이 책은 어려운 시기를 딛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중년을 위한 메시지를 담았다. 쓸쓸함으로 다가오는 중년은 알고 보면 매우 매력적인 시기이다. 어린 시절 몰라서 혹은 바쁘게 살기 위해서 지나쳤던 인생의 깊이를 깨달은 저자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철환 지음/나무발전소/288쪽/1만5000원)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