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과 육우산업 발전 위한 토론도 펼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 이하 육우자조금)는 지난 25~26일 육우산업 발전도모를 위한 ‘2014년도 육우자조금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충남 예산에 위치한 리솜스파캐슬 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2014년도 육우자조금 거출현황과 활동현황, 성과를 위원회와 농민들에게 보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추진방향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육우자조금 최현주 위원장은 “올 한해는 육우의 대중 친밀도를 높이고 인식개선 향상을 위해 요리경연대회, 육우페스티벌 구이데이 등과 같은 소비자 스킨십 마케팅, 언론과 온라인 홍보를 통한 신뢰도 제고와 입소문 마케팅에 주력했다. 또한 농가를 대상으로 육우식육처리 가공기술교육, 송아지입식 지원사업 등 육우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에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2014년 3월 출범했음에도 불구하고 9월 기준 91.15%라는 높은 거출율을 기록하는 등 농가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활동하고 있는 만큼 이번 육우자조금 사업설명회에서 나온 농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년도 육우자조금 활동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날 모인 육우자조금 위원과 농업인 대표 약 60여명은 육우산업의 미래성장 발전방안을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농업인들은 특히 육우 농가의 환경개선을 위해 힘써달라는데 의견을 모았다.

육우자조금은 이러한 농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2015년도에는 2014년도 홍보활동을 토대로 다양한 유통채널 확장을 도모 하고 송아지 가격 안정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을 사업설명회를 통해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