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가격동향, 축산뉴스, 커뮤니티 기능 서비스 제공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가 농가들의 한우사육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한우 키우기’를 개발・출시했다.

농가는 ‘한우 키우기’ 앱을 통해 사육중인 한우의 개체정보 관리와 도축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축산뉴스와 한우 가격 동향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한우사업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한 커뮤니티 기능을 탑재하여 농가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었으며 실제 한우를 키우듯이 시뮬레이션의 게임형태로 제작하여 재미를 더 했다.

‘한우 키우기’ 앱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우사를 관리 할 수 있으며, PC와 실시간 연동기능이 가능하다. 특히 개체마다의 특이사항을 기록하는 메모기능은 스마트폰의 달력과 연동되어 일정관리를 더 편하게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휴대폰 사용자는 구글 플레이어에서 ‘한우 키우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본 위원회에서 제작한 ‘한우경영정보시스템의 개체정보’ 와 연동하면 더욱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한우자조금에서는 한우 키우기 앱 출시기념으로 우사꾸미기 콘테스트를 12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직접 꾸민 내 농장의 모습을 사진을 찍거나 캡처하여 카카오톡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25명에게 20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과 5만원 상당의 농산물상품권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