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종이팩 포장재에 대해 알아봅시다!’ 홈페이지 게재

여름철 캠핑 등 야외활동과 테이크아웃 음식점의 증가로 종이팩 포장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가 종이팩 포장재와 관련한 정보 제공을 위해 Q&A 형식의 ‘종이팩 포장재에 대해 알아봅시다!’를 홈페이지에 게재한다고 20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종이팩 포장재의 특징 및 장점 ▲종이팩 포장재의 종류 ▲종이팩 포장재의 안전 관리 ▲종이팩 포장 식품에 대한 주의사항 등이다.
식약처에 따르면 종이팩 포장재는 종이 단독으로 만들지 않고 종이의 양쪽 면에 물에 강한 폴리에틸렌을 코팅해 제작된다.
따라서 식품과 직접 접촉되는 폴리에틸렌으로부터 식품으로 유해물질이나 불순물이 이행되지 않도록 기준과 규격을 정해 관리하고 있다.
또 종이팩 포장 식품의 경우 뾰족하거나 날카로운 물체에 종이팩이 파손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종이팩 포장 식품의 내용물이 새거나 과도하게 부풀어 오른 경우에는 변질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한다.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 하여야 하며,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먹어야 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이 종이팩 포장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