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힘이되는 복지서비스 2014’ 발간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전 부처 복지서비스를 국민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권에 담은 ‘나에게 힘이 되는 복지서비스 2014’를 발간했다.

이를 통해 17개 부처에 흩어져 있는 333개의 복지서비스가 생애주기별․상황별로 정리되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민들의 관심이 많거나 보건복지콜센터(☎129)를 통해 문의가 많은 50개 복지서비스는 보다 자세하게 안내했고,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은 「자주하는 질문」으로 정리하여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다.

이 가이드북은 국민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관이 되어 정부 17개 부처 협조를 통해 국가 차원에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을 발간하였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보건복지부 문형표 장관은 “이 가이드북이 잘 활용되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국민들이 쉽게 찾아 보고 이웃들에게도 알려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보건복지부는 이 가이드북을 전국 읍·면·동(통·리장), 관련 공공기관 및 수요자들에게 배포해 활용토록 하고,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및 복지로에 게재하며, 7월 중 전자책(e-book)으로도 발간할 예정이라고 했다.

* 보건복지부 : www.mw.go.kr → 정보 → 연구정보 → 발간자료, e-book
* 복지로 : www.bokjiro.go.kr → 내게 맞는 복지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