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회 시의원 당선자 인터뷰

■ 구정화 생활개선회사천시연합회 회원
   (새누리당 사천시 기초의원)

“많은 주민들의 선택으로 사천시 최초의 지역구 여성의원이 됐습니다.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지만 여성의원으로서 지역 여성들의 능력과 재능개발, 일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사천시 가 선거구의 시의원으로 당선된 구정화(54) 의원의 당선소감이다. 구 의원은 비례대표의원으로 준비하려다가 갑작스럽게 시의원 공천을 받아 선거활동기간이 1달도 채 안 되기 때문에, 처음에는 시의원 후보 7명 가운데 6위를 할 것이라고 주변에서 추측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동안의 봉사활동과 35년간의 어린이집 보육교사 활동으로 사천시 내의 입지를 굳건히 굳힌 구 의원을 여성최초 지역구 의원으로 당당히 당선됐다.
“이전에도 많은 권유를 받았지만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정치에 관심이 없었지만, 점점 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일하다보니 제도권 밖에서는 많은 제한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주민들의 불편을 듣고 해결하고 싶다고 생각했죠.”
여성농업인센터 대표, 사천YWCA회장, 사천시 4H본부 부회장 등 그동안 여성단체 임원으로 활발한 지역 활동을 해온 구 의원은 이제 시의원으로서 여성인권 정책발전과 사천시 살림살이에 신경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천의 큰딸로서 지역곳곳에서 일어나는 안전과 복지문제를 꼼꼼히 챙기고, 시민들에게 다가가 소통하겠습니다. 항상 시민 곁에서 배우고, 일하며, 나누는 진정한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