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제4회 2014 광주국제농기자재전시회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최신 농기계와 농자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국내 농업은 물론 세계 농업 시장의 경향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농기계가 전시된다.
특히 ‘2014 친환경 및 도시농업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돼 최대 200여개의 농기자재업체 및 농업관련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전남 각 자치단체가 참여하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귀농귀촌 홍보’ 등의 코너가 운영된다. 또한 농업관련 초청세미나도 열릴 예정이다.
2014년 새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실내 농기자재전시회로서 2014년 농사를 준비하는 호남의 농·축산·화훼·원예농가에 최근 출시된 농기계와 장비의 효율적 유지 관리 및 실용적 사용에 관한 농자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관계자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귀농귀촌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신규 사업 아이디어와 최신 정보, 그리고 저렴하고 성능 좋은 제품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반시민들,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기계화, 과학화, 다양화하고 있는 첨단 농업과 농기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흥미로운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관람객들은 깜짝 할인행사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단체관람객을 위한 선물증정과 경품이벤트를 통한 푸짐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주요전시 품목으로는 트랙터, 이양기, 콤바인, 베일러기, 로타베이터 등의 대형 농축산기계를 비롯해 하우스 자동개폐기, 스프링클러, 안개식 무인방제기 등의 하우스 관리 자재, 전기동력차, 무인 방재 헬리콥터, 유기농 비료, 우수 종자 이외에도 보안경 등 특수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농기계와 자재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