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샘 농가맛집·은아목장’ 등 우수체험농장 팸투어 실시

 파워블로거·블로그 기자단
초등학교 체험교사 대상

경기 여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에서는 지난 6월 1일부터 15일까지 3회에 걸쳐 여주 우수 농촌체험 농장 팸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여주 농촌체험 팸투어는 파워블로거, 여주 블로그 기자단, 관내 초등학교 체험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여주의 우수 농촌체험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 6월 1일에는 첫 회로 파워블로거를 초청해 여주군농업기술센터 시설과 시험포장을 둘러보고, 여주 관광지에 대해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후 여주 우수 농촌체험 농장인 토리샘 농가맛집에서 전통음식 체험, 은아목장 낙농체험, 곤충박물관 곤충체험농장을 소개하고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초청된 파워블로거 가족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앞으로 남은 2회는 초등학교 체험교사와 여주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 총 6개소 체험농장을 홍보할 예정이다.
여주군농업기술센터 진순덕 생활기술팀장은 “여주군의 우수한 농촌체험 농장과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해 체험 관광객들이 꾸준히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농촌체험 팸투어는 농촌진흥청과 경기도농업기술원 공모과제로 선발된 지역농업특성화 사업어메니티 분야로, 우수 농촌체험 농가로 소비자를 직접 초청해 농촌체험의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농촌에 대한 가치를 인식시켜주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