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먼콘트롤즈

사과, 고추의 탄저병 등 농작물 병해예방과 생산성 향상

유기농·고품질 다수확 농업 기대

(주)휴먼콘트롤즈(대표 김건우)는 5세대 비료로 통하는 친환경비료 ‘제타’를 개발,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비료 분야의 혁신으로까지 이야기되는 ‘제타’는 천연 미네랄 원소를 기본으로 한 친환경 비료로써 인축독성이 전혀 없는 안전한 비료로 알려져 있다.
발근과 세포분열을 촉진하고 식물의 고아합성 능력을 향상시키는 ‘제타’는 엽록소의 분해를 막아 작물의 노화를 방지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특히 ‘제타’는 식물의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식물체의 기능과 활력을 극대화시켜 식물체를 건강하게 해 유기농 전환 시 큰 부담 없이 무농약, 저농약 농법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이미 수많은 임상실험과 성공 농작으로 관련 종사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어 향후 국내 농업 관련 업계에 큰 방향을 불러 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휴먼콘트롤즈 김건우 대표는 “제타가 타 비료와 구별되는 것은 우수한 품질로 인해 저농약 저비료 농업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제타는 천연비료로 독성이 없어 작물의 생장 촉진은 물론 강하고 튼튼한 작물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한다.
‘제타’는 산화규사, 산화알루미늄, 산화마그네슘, 산화제2철 등을 초 물리적인 방법으로 치환 반응시켜 생산하는데 망간, 아연, 몰리브덴, 바륨, 크롬 등 천연 미네랄 성분을 함유 990㎡의 밭에 물 1t당 300g(채소류)~1kg(사과, 고추 등)만 혼합해 뿌려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휴먼콘트롤즈는 ‘제타’외에도 전위차 조절과 생체자기 조절을 응용한 제품군과 양자역학 개념 차원의 파동기술 제품군, 그린포크 개념을 가능케 한 사료 첨가제, 은염방출 없는 무기 향균제 및 그것을 응용한 제품군, 미생물과 파동 기술을 접합한 XD-40과 같은 연료 첨가제 등을 개발했다. 또한 각 제품군에서 특허를 획득,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2005년에는 헤럴드경제 대한민국 혁신경영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문의. 02-3661-0770)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