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죽암기계

적재에서 토출까지 원터치로 모든 작업 가능
특수한 스트레쳐 롤러 가공방식 적용

국내 최초로 트랙터의 유압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유압을 사용하는 펌프장착식 랩피복기(BWR2-150P)가 출시됐다.
(주)죽암기계(대표자 김종욱·차기원)는 펌프장착식 랩피복기(BWR2-150P)를 개발, PTO 직결방법으로 래핑작업을 함으로써 트랙터의 유압 펌프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펌프장착식 랩피복기는 오일쿨러의 부착으로 유압 오일의 발열을 최소화 시킬 수 있어 장시간 사용하여도 원활한 작업이 가능하다. 기존 죽암기계의 랩피복기의 장점을 모두 소화해 한글 콘트롤러 채용으로 작동이 편리하고, 적재에서 토출까지 원터치로 모든 작업이 가능하다. 베일적재 실린더 2개 장착으로 작업능력이 향상되었고(불균형베일 적재가능), 베일세움장치 적용으로 토출 시 베일이 세워짐으로써 베일 이동작업에 편리성을 극대화해 작업시간도 단축했다. 우천 시 랩이 느슨하게 감기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한 스트레쳐 롤러 가공방식을 적용, 완벽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죽암의 기술력으로 직접 생산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주)죽암기계는 선진기계를 제작·수입·보급하고 있는 회사로서 기계의 자체 개발과 해외 우수업체와의 기술제휴 및 협력을 통해 국산화에 매진, 관련 업계 중 국내 최고의 수준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축산 작업기인 디스크모아를 시작으로 랩피복기(4개 모델), 볏짚절단기를 이미 시장에 출시하였고 축산작업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원형 결속기 역시 2013년 시장에 출시해 인기몰이를 예감중이다. 한편 작년 3월에는 일본시장에 자체 개발한 볏짚절단기를 수출하는 쾌거를 이뤄내기도 했다.
죽암기계에서 개발·판매되는 품목으로는 조사료 생산기기인 원형결속기, 랩피복기, 볏짚절단기, 집초기 등이 있으며, 친환경 수도작기기로 포트 육묘상자(p448), 포트파종기, 포트이앙기 등이 있다.
(문의:061-830-0700, http://mach.jukam.co.kr)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