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농심체험 한마당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5월 2일부터 5일까지
형형색색 갖가지 꽃과 다양한 체험거리 가득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를 5월 2일부터 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내 농심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행사는 연산홍, 철쭉, 튜울립 등 형형색색의 갖가지 꽃으로 뒤덮인 농심테마파크에서 체험과 특별행사, 전시·부대행사로 각각 진행되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내내 ‘나는야 꼬마농부’, ‘어린이 동물농장’, ‘물고기 잡기’ 등 다채로운 체험의 장이 펼쳐지며, 어린이 뮤지컬 공연, 함께하는 어린이 마술쇼, 농촌전통놀이체험 등 특별행사도 진행된다.
전시행사로는 야생화 전시회, 도시농업 아이디어 전시관, 농촌체험농장 전시관 등이 상설 운영되고, 우리 농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 운영, 4-H인 한마당, 딸기 품평회도 마련된다.
특히,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회장 허영희) 주관으로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 시식회도 진행된다.
방상만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도시민에게는 가족 사랑과 정서 순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