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팜한농, 논둑에서 던져 넣는 ‘막강탄 수면부상성 입제’ 출시

탁월한 확산성으로 넓고 균일하게 흡수… ‘저항성 잡초’에 탁월

동부팜한농이 최근 논둑에서 던져 넣는 노동절감형 제초제 ‘막강탄 수면부상성 입제’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막강탄’은 논 안에 들어가거나 별도 살포장비를 사용할 필요 없이 논둑에서 간단히 던져 넣는 제품으로 노동력과 작업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초생력형 신기술의 제품이다.
수면부상성 입제는 기존 수면부상성 대립제를 다각적으로 개선한 신제형으로, 5~7mm의 수면부상성 대립제를 25g씩 수용성필름으로 포장해 투척이 편리하고 가벼우며 제초효과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탁월한 확산성으로 살포 후 약제가 빠르고 넓게 퍼지며 균일하게 흡수돼, 처리지점의 약해 발생 가능성을 크게 낮추고 제초효과의 안정성을 높였다. 피뿐만 아니라 방제가 어려운 벗풀, 올챙이고랭이, 올방개, 너도방동사니 등 다년생잡초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저항성 물달개비와 올챙이고랭이에 대해서도 강력한 제초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온도 영향이 적고 품종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처리무게를 비교하면, 일반적인 3kg 입제제초제는 4,000㎡에 12kg를 살포하는 반면, 막강탄 수면부상성 입제는 1kg만 살포하기 때문에 처리량을 기존 제초제의 1/12로 줄일 수 있어 보다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다.
(문의: 1644-0901)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