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천여 기업체에 한돈 소비촉진 요청

농협은 사상 유래없는 돼지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를 돕기 위해 국내 대기업을 포함한 2천여 기업체를 대상으로 소비확대 캠페인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캠페인은 전 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기업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진행한다. 근로자의 날, 체육행사 등 기업행사에 돼지고기 활용을 적극 권유하고 대량 구매를 원할 경우 특별할인가로 공급하여 소비확대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농협중앙회 남성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돼지고기는 쌀 다음으로 농업생산액 2위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농업생산물로 농촌경제에 중요한 자원이다”며“기업체들이 사회공헌 차원에서 한돈을 적극 애용하여 우리 농업농촌에 희망을 전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돼지 산지가격을 지지하기 위해 양돈농가를 대상으로 어미돼지 10%감축 및 조기출하 등 산지물량 조절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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