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연합회, 워크숍 통해 발전방안 모색

▲ 오명순 전북도연합회장(사진 왼쪽)과 시군연합회 임원들이 임실치즈피자를 만들며, 농촌체험프로그램을 통한 농가소득 방안에 대해 벤치마킹했다.

생활개선전북도연합회가 올 한해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시군연합회 임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생활개선전라북도연합회(회장 오명순)는 지난 5일 임실치즈마을에서 임원진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2대 전북도연합회의 발전방안을 협의하고 농촌여성조직체로서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에 대해 임실치즈마을 이진하 위원장의 ‘한국농촌 희망을 말한다’라는 주제의 특강과 ‘위대한 농민들의 삶이 새로운 상품이다’라는 주제로 방앗간 교육체험을 실시했다. 더불어 고품격 치즈 만들기 체험과 생활개선전북도연합회의 활동방향에 대한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각 시군연합회 임원들은 치즈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며 “이제 농사도 아이디어 싸움인 것 같다.”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소득을 올리는데 노력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생활개선전북도연합회는 올 한해 전북대표 농촌여성단체로서 지역활동은 물론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교육에 앞서 전직 도 임원과 시군연합회장들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으며, 신임 임원들에게는 인준서가 수여됐다.
오명순 전북도연합회장은 “지금까지 잘해왔지만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행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전북도연합회가 발전하는 여성단체가 될 수 있도록 회원 개개인의 역량을 키우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2대 생활개선전북도연합회는 올 한해 아프리카난민 구제 사업은 물론 어르신 봄나들이 초청 잔치 등 봉사활동과 김장김치, 쌀 나눔 행사, 내 고장 문화알기 및 지역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