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VB원예배지社

세계 80여개국 농가 신뢰 인정받은 안정된 배지
탄저병 등 병해예방 신기술 처방 재배설계술 보유

네덜란드 BVB 105년 역사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베드딸기 수경재배 전용배지 ‘BC2’는 세계 80여개국 수경재배 농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안정화된 배지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국내에 들어온 지 6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누구보다 국내 딸기 수경재배 농가들을 성공적으로 견인한 BVB원예배지社의 재배전용배지 ‘BC2’는 유럽품질인증 기관인 MPS-ECAS의 RHP 품질 인증도 받았으며 화학성·물리성·위생성·안정성 기준을 통과, 중금속·방사능 오염·바이러스병 병원균·잡초 씨앗으로부터 안전하다. 특히 물리성과 안전성을 충족시키고 효과적인 뿌리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함수율이 51~69%에 달하고 원활한 산소 공급을 위한 통기의 최적 조건인 공극률 31~34%를 유지하는 안정성을 갖춘 딸기 재배에 가장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배지이다.
특히 BVB의 숙련되고 전문화된 연구진의 연구와 실험을 거쳐 생산자와의 철저한 피드백을 통해 배지 입자 크기의 분류, 분쇄, 여과 등으로 딸기재배에 가장 적합한 PG Mix의 혼합제조로 재배자를 성공으로 견인하는 탁월한 품질의 배지이다. 딸기 수경재배의 성공은 과학적 접근, 검증된 기술로 접근,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요건들이 매우 중요한데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된 배지가 BC2(재배전용), BT(육묘전용)인 것이다.
딸기 수경재배 기술의 핵심인 원수 분석 및 처방서는 네덜란드 BVB연구소에서 직접 배지 BC2에 맞는 처방전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농가별 원수를 채취해 반드시 네덜란드 BVB연구소까지 보낸다. 19가지 원수 분석 결과를 토대로 16가지의 처방전을 받아 농가에 제공하는데 이 처방설계서에는 딸기온실에 큰 위해가 되는 탄저병과 위황병은 물론, 최근 부각되고 있는 산타모나스 등의 병해까지 예방할 수 있는 처방기술이 담겨 있다. BVB원예의 세계적 특허 기술이 빛나는 대목이다.
BVB원예배지에서는 국내딸기 수경재배 농가보호와 발전을 위해 지금까지 무료 컨설팅으로 농가 성공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 1화방에서 60~65% 생산을 위한 20과 이상 생산을 목표로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며 ‘BC2’ 배지 사용농가의 100% 성공을 안내하고 있다. (문의. 055-763-2301, 753-4454)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